인크루트 파견대행

파견대행

파견 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 그 고용관계를 유지하면서 파견사업주와 사용사업주간의 근로자 파견계약의 내용에 따라 파견 근로자로 하여금 사용사업주의 지휘, 명령을 받아 사용사업주를 위한 근로에 종사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01. 좋은 근무 환경

주로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에서 인재파견을 활용하고 있어, 대기업의 기업문화와 근무 분위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높고 넓은 안목과 인맥을 쌓을 수 있어 경력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일반 중소기업에서의 취업과 달리 조직의 규모가 크고 안정적이며 근무환경이 우수한 곳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02. 역량에 맞는 업무 개발

파견직은 정규직보다 취업의 기회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쉽게 다양한 업무와 직을 경험할 수 있어 아직 원하는 직무을 찾지 못한 사회 초년생 또는 해당 업무의 경력이 적은 신입의 경우,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고 개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기존에 경험해 보지 못한 다양한 업무를 직접 뿐만 아니라 정규직 취업보다 취업의 선택의 폭이 넓고, 다양한 업무에 대한 기술을 익힘으로써 개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정시퇴근이 보장되고 계약된 근무시간 외에는 자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자기개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03. 파견으로 경력쌓아 경력직으로 이직

인재파견은 한 가지 업무를 여러 다양한 회사에서 근무할 수 있어,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 그 일에 대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또한, 경험이 없는 신입 사원이 정규직보다 취업의 기회를 빨리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기업들이 신입보다 경력자를 우선 채용하려는 추세이기 때문에 파견직에서 업무 경력을 쌓아 추후 역량에 맞는 경력직으로 이직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04. 정규직으로의 전환

파견으로 근무 이후 뛰어난 업무 능력으로 해당 회사에 정규직으로 채용 될 가능성이 높아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는 경력직을 선호 하기 때문에 해당 업무 진행에 문제가 없다면 경력을 쌓아 정규직으로 전환하거나 다른 업체의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 대기업이거나 글로벌 기업이기 때문에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의 취업이 용이하다. 따라서, 인재파견에서의 경험은 자신에게 큰 경력이 될 수 있다.
파견직의 가장 큰 장점은 ‘파견법’에 의해 법적으로 보호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4대보험을 비롯하여 임금, 산재, 휴가 등 근로기준법 준수와 근로자로서 제대로 보호받고 있는지를 정기적으로 노동부가 확인하고 있다.
그리고, 인재파견을 활용하는 기업은 대기업이거나 글로벌 기업 등 재무상태가 좋은 기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부도나 임금체불의 염려가 적다.

또한, 재무상태가 건실한 기업일수록 우량기업으로, 직원의 복지제도가 잘 보장되어 있어서 여가생활 및 교육을 통한 자기개발의 기회가 많다.